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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&뉴스

2018년 지방선거 입후보자 [ 정치인퍼스널브랜딩 ]
Date : 2018-03-11   ㅣ   By : 관리자

 

[기획의도]

 

목적

-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2018.06.13.에 실시되는 지방선거 입후보자들의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

 

목표

-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대중에게 보여지고 싶은 모습 정리 후, 이를 대중에게 각인시키는 것

- 오프라인뿐만 아니라, 온라인 채널에서도 가시적인 성과 도출

 

1. 오프라인

(1) 입후보자의 철학 정립 및 대중에게 보여지고 싶은 모습 정립

(2) 이미지 메이킹, 1:1 스피치 코칭을 통해 입후보자의 철학이 대중에게 잘 전달되도록 함

 

2. 온라인

(1) 온라인 채널 운영을 통한 2,30 대 젊은 층과의 접점 확대 및 검색량 기존 대비 상승

(2) 컨설팅 후에도 스스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자생력을 키우는 것이 초점

 

 

[현황 분석]

 

입후보자 상황

- 2018.06.13. 지방선거를 앞둔 상태에서 인지도가 기대치보다 부족함

- 전담 홍보팀이 있긴 하지만, 초점이 브랜딩이 아닌 홍보에 맞춰져 있음

 

시장상황

- 지방선거가 약 3개월 남은 시점에 입후보자간 경쟁이 치열함

- 기존과 달리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홍보/마케팅이 증대되고 있음

- 예전과 달리, 유권자들은 입후보자의 표면적인 프로필과 더불어 이미지를 보고 표를 행사함

 

 

전략제시

- 입후보자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여 유권자들의 마음을 얻어야 함

- 확고한 퍼스널 브랜드를 바탕으로,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유권자와의 접점 증대

 

 

 

 

 

 

[세부시행 전략 - 온라인 채널]

 

1. SNS 채널 운영 및 가이드

 

목적

- 온라인 채널 구축을 통해 젊은 층과의 접점 증대 및 온라인 채널에 대한 이해도 제고

 

1) 채널 전략

- 카카오스토리 : 4,50 대가 자주 사용하는 채널로, 중 장년층에게 어필

- 페이스북 : 2,30 대가 주로 쓰지만 현재 중 장년층의 유입이 활발, 바이럴에 최적화 된 채널

- 인스타그램 : 2,30 대 여성이 주로 사용하는 채널로, 이들을 공략하기 위함

- 네이버 블로그 & 포스트 : 네이버 검색 시 노출되는 장점이 있음

 

2) 컨텐츠 전략

- 원 소스 멀티 유즈 (One Source Multi Use) 기반이지만, 채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각색

(ex 카드뉴스, 일상)

 

2. 언론 노출

 

목적

- 언론 기사 및 칼럼 송출을 통한 온라인 상에서 신뢰도 제고

 

1) 인터넷 뉴스 송출

- 구체적인 채널 명시

 

2) 칼럼 송출

- 시사월간지 피플투데이에 칼럼 연재, 기자와 상의 후 기획해서 연재

 

3. 네이버 인물 등록 및 홈페이지 제작

 

- 네이버에 입후보자 검색 시 인물정보 및 홈페이지가 뜨게 함으로써, 신뢰도 제고

 

4. 영상 프로필 제작

 

- 영상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철학을 전달

- 제작 된 영상을 유튜브, 페이스북, 네이버 TV, 폴라에 업로드

-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실시간 라이브 송출을 통해 유권자와의 접점 증대

 

 

[세부시행 전략 - 오프라인 채널]

 

1. 강연 섭외

 

목적

케이블 TV 강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본인의 철학과 스토리를 대중에게 알림으로써, 신뢰성 전문성 제고

 

1) 강연 어레인지

- 케이블 TV 강연 프로그램

- 오프라인 강연

 

2) 강연자료 제작

- 강연 시 사용할 PPT 자료 제작

 

2. 이미지 메이킹

 

목적

- 입후보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대중에게 각인시키기 위함

 

1) 퍼스널 브랜딩

- 입후보자의 철학을 확고히 정립하여 대중에게 입후보자의 철학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함

- 퍼스널 브랜드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 정립

 

2) 이미지 메이킹

- 3초라는 시간에 이미지가 결정, 연설이나 미팅 시 상대방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목적

- 1:1 스피치 교정, 보이스 트레이닝,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한 의상 및 메이크업 방향 제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기대효과]

 

단기적인 목표는 6월 지방선거에서 당선,

궁극적인 목표는 확고한 퍼스널 브랜드 구축을 통한 정계 이미지

 

1. 오프라인

(1) 퍼스널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입후보자의 철학이 유권자에게 정확하게 인식되는 것

 

2. 온라인

(1) SNS 채널 운영을 통한 유권자 접점 확대 및 언론 노출을 통한 신뢰도 상승

(2) SNS 채널 운영 가이드를 통해 온라인채널을 입후보자 스스로 구축하는 자생력 증대

 

 

[협조 요청]

 

1. 사진자료

2. 기사, 저서

3. 자사제공 프로필 작성